1.컨텐츠검색 바로가기 2.생방송알림 바로가기 3.주요메뉴 바로가기 4.한줄공지 바로가기 5.대표영상 바로가기 6.최신영상 바로가기 7.연수 HOT! 바로가기 8.연수홍보관 바로가기(마지막 바로가기 메뉴입니다.)

연수구청 인터넷방송국

메뉴버튼 검색버튼

연수구청 인터넷방송국

생방송알림

ON-AIR

현재 방송중인 채널이 없습니다.

대표영상

대표영상

2021년 12월 1주차 연수뉴스

2021년 12월 1주차 연수뉴스

연수구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주간의 구정소식과 다양한 정보를 전해드리는 12월 첫째 주 연수뉴스입니다. [뉴스 1 : 연수어린이도서관 리모델링 기공식] 연수구는 연수어린이도서관을 어린이뿐만 아니라 더 많은 구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기존 도서관의 시설을 개선하고 일부를 증축하는 리모델링 기공식을 지난 26일 개최했습니다. 이날 기공식에는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수칙을 준수한 채 구민 등 최소한의 주민이 참여해 내빈소개, 경과보고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습니다. 총 사업비 51억 원을 투입해 지하 1층에서 지상4층의 규모로, 동아리실, 어린이·일반 자료 공간, 일반열람실, 다목적공연장 등 다양한 공간이 조성되고, 연 면적 500㎡ 가량이 늘어난 2,275㎡의 규모로 보다 넓고 쾌적한 공간과 문화생활의 기회를 제공하며 내년 10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연수구관계자는 “이번 새 단장을 통해 기존 어린이도서관을 남녀노소 모두를 위한 공간으로 재창조해 다양한 분야의 활동을 향유할 수 있는 안식처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뉴스 2 : 청학노인복지관 힐링음악회 개최] 연수구 청학노인복지관은 지난 24일 개관14주년을 맞이해 청학문화센터 1층 청학아트홀에서 힐링음악회 ‘11월의 어느 멋진 날에’를 개최했습니다. 사전공연 엄마야 누나야, Washington Square 해금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과 연수구립관악단과 연수구립전통예술단의 공연이 진행됐습니다. 이번 행사는 백신2차 접종 후 14일이 경과된 회원 120명을 선착순 사전접수 받아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어르신들에게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고 코로나우울 극복을 위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시간으로 마련되었습니다. 청학노인복지관장은 “힐링음악회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음악으로 치유하고 문화욕구를 충족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 어르신들과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뉴스 3 : 송도국제도시 대형트리 점등식] 연수구는 지난 30일 센트럴파크 공원 입구에서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구민들을 위로하고 희망찬 2022년 임인년을 기원하는 송도국제도시 대형트리 점등식을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이번 트리는 높이 18m, 폭 8m 규모로 인천에서 가장 큰 트리로 기록될 전망이며, 지난 30일에 설치 점등되어 내년 1월 31일까지 약 2개월 동안 송도국제도시를 환하게 밝히고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 분위기 조성에도 기여할 예정입니다. 구 관계자는 “이번 대형트리 설치를 통해 코로나로 고통받고 힘든 모든 분에게 위로가 되기를 바라며, 내년에는 코로나 걱정 없는 희망찬 새해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밝혔습니다. [공지사항 1 : 옥외광고물 허가․신고 수수료 감면 공고] 옥외광고물 허가․신고 수수료를 감면합니다. 옥외광고물 허가 신고 신청인을 대상으로 2022년 12월 31일까지 수수료의 30%를 감면합니다.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직권감면 처리되며, 코로나19가 종식 될 시에는 감면이 종료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연수구청 도시계획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공지사항 2 : 제17회 희희낙락 북콘서트 ‘청소년의 존재감과 정체성’] 제17회 희희낙락 북콘서트 ‘청소년의 존재감과 정체성’을 개최합니다. 어쿠스틱 혼성듀오 ‘섬과 도시’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나나’ ‘페인트’ ‘보통의 노을’ 등의 이희영 작가와의 북토크가 진행됩니다. 12월 28일 연수문화원 청학아트홀에서 개최되며, 참여를 원하는 분들은 연수구립공공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연수청학도서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losing] 코로나19의 확산세가 다시 가팔라지고 있습니다. 특히 인천은 공항을 통해 입국하는 사람들은 물론, 인구 밀도가 높기 때문에 변이 바이러스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힘써야 합니다. 연말 모임은 되도록 취소해주시고, 최대한 외부활동을 줄여주시기 바랍니다. 연수뉴스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다시보기

영상 다시보기

1   /   75

  • 연수구는 연수구문화예술회관 대체사업 추진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습니다.
  • 5월2일 연수구가 송도국제도시도서관 기공식을 개최했습니다. 2025년 상반기 완공을 목표로 연수구 대표도서관으로 지을 예정이며 지역 독서문화 진흥을 위한 허브역할을 수행할 것입니다.
  • 오는 10월까지 구민이 주인되는 섬김행정을 펼치기 위하여 각계 각층의 구민과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누기 위한 소통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민선 6기에 이어 ‘소통을 풍성하게’하는 주제로 진행되는 ‘온 동네 소통투어 소풍’은 자연스러운 분위기에서 다양한 의견을 청취해 구민이 주인되는 섬김행정을 구현해 나갈 예정입니다.
  • 연수구가 승기천을 인천을 대표하는 명품 하천으로 만듭니다. 승기천은 연수구와 남동구 경계에 자리하고 있어 2010년부터 두 지자체에서 관리해 왔습니다. 하천면적의 90%이상을 남동구가 차지하고 있지만 이용주민은 대다수 연수구민이어서 효율적인 관리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이에 연수구가 인천시와 남동구 등과 협의해 남동구의 승기천 관리권을 넘겨받았습니다. 구는 승기천을 단순 하천이 아닌 주민들의 대표 문화공간으로 조성해 지역의 랜드마크가 되는 명품 하천으로 만들어갈 예정입니다.
  • 유정복 인천시장이 연수구를 방문해 지역 현안을 논의하고 구민과 함께 소통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 2023년 연수구 연두방문이 마무리됐습니다. 옥련1동을 시작으로 1월 한 달 간 15개 동에서 구민의견을 수렴했습니다. 구민들의 의견들은 어떤 것 이었을까? 자세한 내용은 영상에서 확인해주세요.
  • 2023년 1월 9일, 인천시 중구청 회의실에서 인천지역 군수·구청장협의회 회의를 개최했습니다. 인천지역 군수·구청장 협의회 “정당 현수막의 규격·수량·위치 등의 세부기준 마련으로 무분별한 난립 막자” 정당현수막 난립 예방을 위해 관련 시행령 개정 공동 건의문을 채택했습니다.
  • 구민이 행복한 연수구를 만들기 위해 1월 한 달 간 15개 동을 돌며 소통과 공감행정을 펼칩니다.